좌우 2개로 분할했을 때 화면 입니다. 하나의 창을 온전히 열어서 작업하지 않아도 될 만큼 충분한 화면 비율을 나타내주었구요. 평소 영화나 유튜브, 문서작업정도가 주되다보니 비율이 시원시원한게 아주 보기 좋네요. 네이버를 하나의 화면비율로 나타냈을 때 화면입니다. 너무 크다못해 좌우 공백이 시원하게 남아있는데 이전 24인치 쓰던것과 비교하면 아주그냥 만족스럽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한성 24인치 모니터와 크기 비교샷입니다. 나름 높이랑 오른쪽 하단을 똑같이 맞춘다고 맞추고 크기를 비교한건데 비교가 잘 될런지 모르겠네요. 조금 부담스러울 정도로 크긴 하지만 그래도 작은화면보단 큰 화면이 좋은것 같아요. 24인치가 너무 작아보이기도하고… 무엇보다 확실히 선명해진 것 같아서 눈에 피로도가 확실히 적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보시다시피 모니터암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암을 배송받기 전까지 동봉된 V자 형태 모니터 받침대를 설치해서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부피가 좀 있더라구요. 자리를 많이 차지한다고 표현하는게 맞을 것 같긴한데, 모니터암을 쓰니까 확실히 여유공간이 많이 생기는것 같아서 좋네요. 모니터암과 같이 사용하시는거 추천합니다.! 배송빨랐고, 구린 모니터 사용하다가 고가 모니터 넘어와서 그런지 너무 선명하고 속이다 시원합니다. 할인을 받아서 샀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여지껏 사용했던 모니터 중에 가장 비싼 모니터인데, 사실 할인한다길래 충동구매하긴 했지만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R사의 모니터가 3년을 버티지 못하고 고장나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32인치에 144주사율 그리고 qhd 해상도의 모니터를 염두해두고 있었기에 검색해보았는데삼성, H사, 면도기사가 추천에 떴고 고민 할 것도 없이 삼성을 골랐습니다.삼성과 L사 모니터는 익히 사용해봐서 AS와 품질이 최상이라는것을 알고 있었고 마침원하는 조건의 스펙과 가성비까지 좋은 삼성 오디세이 G5 C32G54T 게이밍 모니터 QHD 144Hz를구입하게 되었네요.처음 왔을 때 깔끔하고 단단한 포장이 마음에 들었고 모니터의 패널에 결점 하나 없었고 모니터 거치도 좌우높이가 정확하게 맞아 역시 삼성 오디세이구나! 하였습니다.일단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32인치 모니터를 책상에 두니 어마어마합니다.시야에 꽉찬 화면을 보고있으면 속이 뻥 뚫립니다.글씨도 깔끔하게 잘 보여서 긴 글 읽기도 좋고 화면이 넓어 분할해 놓고 사용하기도 안성맞춤입니다.프리싱크로 프레임 끊김 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고 색상도 깊이감 있고 표현율이 좋아 눈은안아프고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동적밝기조정과 블랙 이퀄라이저라는 모니터 자체기능이 있어 어두운 부분을 모니터가 알아서 더 어둡거나더 밝게 처리해줍니다. 이 기능도 참 좋네요.주말 밤에 해외축구를 TV가 아닌 이 모니터로 보고있는데 정말 마음에 듭니다.30만원대 32인치 144hz qhd 모니터중에 갑인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32인치는 FHD모니터에서 보던 글자 느낌이랑 비슷해서 편합니다. 문서작성이나 인터넷 할때 기존 가독성에서 넓게 보는 느낌이라 좋네요. 동영상 볼때도 27인치 보다 크다 보니 좋습니다.60HZ랑 144HZ는 확실히 다르네요. 게임 화면이 부드럽게 이동하는게 너무 좋습니다.인터넷 할때나 문서작업할때 스크롤 내리면 화면이 부드럽게 올라가서 스크롤 내리면서 글자 읽기도 좋고 눈도 편합니다.게임안하는 경우는 144 주사율이 필요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게임을 안하더라도 가능하다면 144를 사용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화면이 32인치로 크니까 27인치 FHD보다 별로 선명하진 않겠지 싶었는데 화면이 커졌음에도 게임할때 훨씬 더 선명하네요. QHD 적응되면 FHD로 다시 돌아가긴 힘들듯 합니다.일반 문서작업이나 인터넷 할때는 FHD보다 해상도가 올라갔다는 느낌보다는 기존 해상도에서 넓게 본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무튼 좋네요.옛날에 평면 32인치도 써봤었는데 오래되서 확실한 기억은 아니지만 그땐 화면 모서리 네방향이 어둡게 보인다는 느낌이 있었던거 같은데 이건 잘보이네요.삼성제품이야 뭐 고장 자체도 잘안나고 고장나도 무난하게 고칠수 있으니 사용할때 자잘한 걱정이 안들어서 좋습니다. 오래 쓸수 있구요.매우 만족스럽네요. 추천합니다!
이번에 데스크탑 구매하면서 그에 걸맞게 모니터도 추가로 업그레이드 했네요. 처음에 부담없이 중소 27인치로 예정하고 커뮤니티와 추천영상들 찾아보다가 32로 인치업이 되고 , 성능과 가성비를 따지다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모델입니다. 개인적으로 커브드를 선호하지 않아서 살짝 말성였지만 곡률이 기존보다 향상 되었다고 해서 기대하고 주문했습니다.배송은 여유있게 기다릴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도착해서 좋았고, 개봉하고 바로 무결점 테스트 했더니 문제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기존에 24인치를 사용해서 상대적인 체감일수도 있겠지만 어마어마하게 다르네요. 같은 게임을 돌려도 몰입감이 전혀 다릅니다. 다만 초기 설정된 컬러세팅이 다소 애매해서 사용목적에 맞게 설정이 필요한거 같네요, 다행히 추천 세팅값이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서 바로 원하는 느낌으로 변경했습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은 스탠드 재질과 마감이 제품과 안어울리게 품질이 별로입니다. 오디세이 시리즈중에서 보급형쪽에 해당해서 어쩌면 당연한 부분일 수도….. 애초에 모니터암을 사용할 부분이라서 개인적으로 고려대상은 아니었네요제일 중요한 가격부분도 이번 행사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서 전반적으로 모두 만족한 쇼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