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사용해오던 모니터 상태가 안 좋아서 메인 모니터를 찾던 중.. 벤X , 엘X , 삼X 등등을 보고 있었는데 144hz에 27인치 모니터는 가격이 너~무 고가여서 부담이 되었죠합리적인 가성비 모니터 찾던 중 지인의 강력한 추천으로 알파스캔 모니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이름은 들어봤지만 잘 알지는 못했던지라 반신반의 하며 주문을 했고 배송은 참 빠르게 왔습니다.대부분 비슷하겠지만 게임 영상 기타 등등 컴퓨터를 사용할 시간이 많은 지라 로우블루 모드는 참 좋은 기능이네요가장매력적인것은 아무래도 가성비 of 가성비 화질과 마감 또한 나무랄 것이 없네요게임을 주로 많이하다보니 144hz 탐내고있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신세계네요 모니터를 사고 체감이 많이 되었습니다기존의 모니터와는 다르게 엄청나게 부드럽고 캐릭터도 자연스럽게 움직입니다24인치를 살까 27인치를 살까 고민했습니다 주로 FPS를 하다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24정도가 이질감없이 편하지 않을까 해서였는데27로 하길 잘한거같습니다. 화면이 크니 영화의 한 장면 같습니다 32는 게임 하기엔 조금 부담되지 싶습니다FHD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프레임 커버도 잘되고요 PS4를 사용할 때도 24보단 27이 낫다고 생각합니다예전부터 IPS패널만 사용했었는데 VA패널도 나쁘지 않습니다. 게임하는분들은 대부분 TN패널을 많이 사용하시는데기술발전으로 전과 다르게 큰 차이를 일반인인 저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패널은 취향인것같습니다또 커브드는 처음 사용해보는데요 익숙해지니 평면보다 더 몰입되는거같고요 다중모니터 쓰시려면 ALL 커브드 추천드립니다스캔드가 조금 아쉽네요 스탠드 디자인이 아쉬워요 스탠드 조립은 정말 쉽습니다.끼우기만 하면 끝! 하지만 조립시 모니터 화면에 압력을 가하는 행동을 주의 하세요.모니터를 구매할때는 무조건 무결점! 지인에게 듣기로 알파스캔은 AS정책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양품을 받아서 아직 AS받을일은 없었지만 AS가 잘된다니 신뢰가 가네요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AS에서 그회사의 이미지가 결정되거든요처음에 모니터 구매에 대해 많은 걱정을 했으나 후회없는 선택이였고요 서브 모니터도 알파스캔으로 구매해야겠습니다.

배송 빠르구유 물건 쓸만해유 기존에 24인치 144 모니터 3년 사용하고.. 교체하려고 구매함 27인치가 아무래도 여러모루 좋네요 .. 24인치 고민 하지 마사고 27인치로 사세요 총쌈에 24인치가 좋다 머 그러는데.. 확실히 화면이 작다는거 느껴짐 27인치 커브도 써보니 몰입감 좋고 24인치 보다 살짝 크니.. 적군 머리가 더 잘 보임. 기존 24인치 144의 패널이 TN 이였는데.. 역시 게임은 TN이 정답임(절대적임) 27인지 144 평면 TN으로 다시 구매할까 진중히 고민중임.. 게임 외 멀티도 원하다면 VA 패널 이나 ISP가 정답이구유.. 게임에서만은 확실히.. 반응속도는 TN 못따라 오더군요.. 둘다 사용해 보니 확실히 차이가 있음 27인치 144 커브드 TN 패널이 없기에 결국은 이제품 선택함.(커브드가 넘 땡김) 커브드 144 TN패널이 있어다면 고민이없이 구매 했을거임..(게임용 이니까~) TN보다 반응이 살짝 느린 건 감수하려 합니다. (이 살짝 느린게 가끔 짜증이 남 ) 삼성 C27FG73 이랑 고민 많이 했는데 조준점 땀시 이제품 선택함. 삼성 제품은 조준점이 없더군요.. 근데 이제품 조준점 정말 누가 기획했는지 망임 총쌈 제대로 못하는 분이 기획한거 같구요.. 딸랑 한개인데 별 도움이 않됨(모양도 인식률 떨어지고. 더구나 빨강색이라니) 이 제품 최고의 단점은 선택 버튼 압박이 크다는거 .. 하단에 위치하고 버튼이 너무 빡빡해서 사용자 전환이 힘듬.. 요즘 제품들 모두 조그버튼인데 완전 구닥다리임.. 갠적으로 조준점만 아니었으면.. 무조건 삼성꺼 구매했슴 가격대도 비슷하고 .. 대부분의 성능은 비슷하지만.. 삼성제품이 조듬 더 조음(퀀텀 닷 컬러) 참고 – 집에 컴퓨터만 4대임. 모니터 패널별 다 있구요.. 게임용 모니터 기준으로 작성했으니 선택은 자유임..
10년 넘게 사용하던 모니터가 고장이나 모니터를 알아보는중에 알파스캔 제품이 품질도 좋고, A/S도 괜찮다고 하더군요. 원래 AOC2777을 살려고 했으나, 안그래도 모니터를 많이 보는 직업이기에 집에서라도 좀 눈 호강시켜주고자 이 제품을 결정하게 되었네요. 물론 할인행사가 좀 컸기도 합니다. 위 제품대비 10만원 차이, 신제품에..커브드,144 그리고 주변의 입김도 있었네요. 제품 구입 하니 배송이 하루만에 와서 당황했습니다. 마음의 준비도 안됐는데..; 제품을 열어보니….제가 사용하는 컴퓨터 그래픽카드도 10년전꺼라 DVI만 꼽을 수 있게 되어서 구성으로 준 HDMI케이블을 바로 연결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연결잭을 따로 구입해서 장착하고 이리저리 확인을 해보긴 했으나, 역시 구식그래픽카드한계로 60HZ 적용가능한 스펙으로 무결점테스트 결과 1차적으로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만 추가로 확인해야 숙제가 남았네요. (외각 검증안된 부분 및 144Hz성능 등) 이 부분은 새로 컴터구입 이후 검증이 가능할것 같으니 일단 지금 사용해야 하기에 구입을 하고 추후 문제가 있다면 알파스캔의 A/S정책을 믿어볼까합니다. 일단 모니터가 크고, 깔끔하며 커브드에 대한 이질감도 전혀 없어서 아직까지는 전체적으로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