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6세대와 레노버 TAB 4 10 Plus와 고민하다가 확장성과 a/s를 고민한 끝에 갤탭s3을 구매하였습니다(레노버의 경우 위 두 모델보다 해상도가 낮은 점도 고려하였습니다).구형모델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한때는 갤탭 하이엔드 모델인데도 불구하고 버벅거림이 많은 점이 아쉬웠습니다(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은 느낌). 최초 갤탭s3는 안드로이드7.0으로 출시되었지만, 근래 판매하고 있는 갤탭s3는 출고시 이미 안드로이드8.0를 적용해서 출고하고 있습니다.제품 마감은 삼성 브랜드 답게 훌륭한 편이고, S펜이 갤탭s3와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그 외 장점으로는 높은 해상도와 4채널 스피커가 있습니다.버벅거림과 함께 아쉬운 점은 배터리가 생각보다 빨리 소모된다는 점입니다.마지막 사진은 레노버 탭4 8플러스와 갤탭s3 비교사진입니다. 확실히 8인치와 10인치 차이는 크고 문서 읽기용으로는 10인치가 가장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제품 사양같은 전문적인 부분은 홈페이지 스펙을 봐주시구요^^;;저는 spen이 있는 태블릿을 찾고 있었습니다.최종 후보는 탭s3와 10.6 with spen 이었는데, 처음엔 후자를 구매하려 하다가 결정적인 차이를 발견했습니다.바로 펜의 필압이 s3는 4096 이었고 10.6 은 2048 이었습니다.기계치인 내가 뭔 차이를 느끼겠나 했는데, 노트8 쓰는 지인의 펜을 만져보고는 엄청난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것은 노트5)박스 측면에 펜 이미지도 있는 것이, 펜의 기능을 많이 강조한 것 같구요내용물은 기본적인 충전기와 교체식 펜심 정도입니다. 추가적으로 정품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구매해서 바로 장착했습니다.드라마 다시 보기할때 화면도 선명하고 좋고 게임도 잘 돌아갑니다.그림 그리기 앱 같은것도 쌩쌩하구요~~펜이 내장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하지만 사이즈가 진짜 펜 사이즈라서 쥐고 쓰기는 훨씬 편합니다.
우선 정품케이스까지 붙이면 제법 무겁습니다. 한손으로 들고 책읽기가 조금 부담스러운 정도입니다. 예전엔 8인치짜리를 썼었으니, 차이를 크게 느끼는게 당연합니다만, 그래도 지하철에서 서서 한손으로 잡고 e-book을 읽던 기억은이제는 바이바이~ 입니다. 펜은 참 좋습니다. 삼성 기술 많이 좋아졌네요 🙂 손글씨 쓰는 맛이 제법 좋습니다. 원노트에서도 잘 돌아가고, ezPDF에서도 annotation 하는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 lecture note에서도 잘 써집니다. 펜은 정품 케이스에 자석으로 붙기는 합니다만, 언제 떨어질까 노심초사하게 되네요. 내부에 수납할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생각해 보면, 서피스도 자석으로 붙이는 거니, 큰 결점은 아니라고 주장할수 있겠습니다. 화면도 쨍하고 좋습니다. 블루스크린 필터 켜면 색감이 좀 이상해 지지만, 하루 지나니 익숙해 지네요. 저는 게임은 그다지 하지 않아서 게임 할때의 반응은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갤럭시 탭 S3과 갤럭시 탭 A6 10.1 s-pen을 두고 엄청 고민했었어요~탭 S3는 펜이 내장형이 아닌것이 마음에 걸렸었는데..백화점에가서 직접 물건을 보고 나서는 가격차이가 20만 이상 차이가 나지만.. 그래도 탭S3 사기로 결정했답니다^^우선 무게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ㅋ그리고..액정차이, 펜의 그립감 차이도..탭을 사려는 목적이 휴대용도 있는데..우선 무거우면 메리트가 없을 것 같더라구요..온라인에서 이런 제품 사는게 처음이라 고민많이 했는데..우선 구매할 때 삼성공식인증점이라는 마크와구매상품평을 보게 되더라구요~ (주)다담아이엔씨에서 판매하는 제품들과 상품평, 상품문의글에 꼼꼼하게 글 남겨주신 것 보고..구매결정 했답니다.앞으로 또 이런 제품 구매할 땐 (주)다담아이엔씨에서사려합니다^^ 꼼꼼하게 포장해주신 덕에..상품 안전하게 잘 받았구요~그리고 당첨 이벤트까지~~ 새해엔 정말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은~♡너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