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효.. 개인적인 평 적어 봅니다.일단 롯데홈쇼핑 너무 실망입니다.인터넷이 다른 훨씬 저가 제품들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안해서 롯데홈쇼핑으로 고른건데..일단 다른분들은 저랑 다를수도 있습니다. 제께 불량인거 같거든요실망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1. 배송 할때 집어던지고 한다고 해서 완충제 추가 비용까지 준다고 글 올렸는데 무시하고 걍 배송 그로인한 박스 파손2. 제품 불량 콜센터 문의 하니 앱손 A/S 센터 가라고함 교환이나 등등의 보상도 모르쇠, 앱손 A/S 센터에서 물어봐라고 함- 불량이라 의심되는점은 컬러 복사시 원본과 색상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스캔도 잘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제품의 품질 만족도 이유1. 유선은 아직 해보.지 않고 무선 연결로만 해봤습니다 – 출력 누르고 복합기 작동하기까지 정말 상당 시간이 걸림 (스캔도 마찬가지)2. 컬러출력이 선이 생김 노즐청소인지 뭐 인지 해주니깐 괜찮았는데 그증상이 몇장 뽑지도 않았는데 두번이나 발생함..3. 귀엽다면 귀여울수 있는 외관 이나, 너무 약한거 같음.. 마감부분이 상당히 아쉬움(가격대비)그 외 다른 의견- 택배 수령하고 바로 포장 뜯고 설치 하였는데 잉크가 좀 얼어있더라구요 요즘같이 심하게 추운날씨면 잉크는 좀 녹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정부24 등본등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건 좋네요- 컬러 인쇄시 품질을 높여야 잘나옵니다 품질을 높이면 출력 속도가 굉장히 느립니다.- 잉크 충전이 굉장히 편하네요 육안으로 잔량이 확인되는점 좋아요- 느리지만은… 무선이 된다는 좋은점센터 방문 해보겠습니다….

 

 

아이가 온라인 수업을 하면서 컴퓨터로 주고 받는 자료들을 프린트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성능, 가격, 유지비 등 고려해서 선택한 제품!컴퓨터 책상 선반위에 딱 맞는 컴팩트한 사이즈이고, 프린터 사용할 때 앞 부분을 빼면 종이가 바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설치 후, 테스트로 뽑아본 텍스트, 이미지 화일입니다. 고성능처럼 쨍하지 않지만, 보통의 잉크젯 프린터의 성능을 보입니다. 프린터 할 때 다소 소음이 있는 게 흠인데, 가성비에 만족합니다.아이가 온라인 수업을 하면서 컴퓨터로 주고 받는 자료들을 프린트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성능, 가격, 유지비 등 고려해서 선택한 제품!컴퓨터 책상 선반위에 딱 맞는 컴팩트한 사이즈이고, 프린터 사용할 때 앞 부분을 빼면 종이가 바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설치 후, 테스트로 뽑아본 텍스트, 이미지 화일입니다. 고성능처럼 쨍하지 않지만, 보통의 잉크젯 프린터의 성능을 보입니다. 프린터 할 때 다소 소음이 있는 게 흠인데, 가성비에 만족합니다.아이가 온라인 수업을 하면서 컴퓨터로 주고 받는 자료들을 프린트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성능, 가격, 유지비 등 고려해서 선택한 제품!컴퓨터 책상 선반위에 딱 맞는 컴팩트한 사이즈이고, 프린터 사용할 때 앞 부분을 빼면 종이가 바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설치 후, 테스트로 뽑아본 텍스트, 이미지 화일입니다. 고성능처럼 쨍하지 않지만, 보통의 잉크젯 프린터의 성능을 보입니다. 프린터 할 때 다소 소음이 있는 게 흠인데, 가성비에 만족합니다.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HP복합기가 정품잉크가 단종되면서 무한잉크로 개조해서 사용했었습니다.기술이 부족한 분이라 수시로 공기가 튜브에 들어가면서 헤드막힘이 심해져서 스캐너용으로 사용하기위해 집으로 갖고 갔지요.그후 작년즈음부터 괜찮은 모델을 찾고 있었고 때마침 이모델이 유투버들에게 광고가 들어갔는지 자주 보이더군요.광고는 광고고 기존에 사용하던 복합기는 급지가 밑에서 올라갔다가 나오는 방식이다보니 용지에 작은 차이가 있으면 롤러가 올리지 못하는 문제가 많았습니다.그문제때문에 사진인화는 거의 할 수 없었습니다.이번에 구입의 조건은 팩스기능은 가격때문에 이번엔 제외했고 급지 방식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모델+ 무한잉크+무선 이였습니다.조건이 맞았고 크기도 괜찮았고 사진 결과물도 괜찮다고 해서 오늘 받자마자 테스트해봤는데 만족합니다.왜냐하면 사용한 인화지는 수년전에 전시회때 구매한 것으로 누렇게 표면이 일부 변색이 된 것임에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줬습니다.추가 잉크를 같이 구매할까 하다가 안했는데 미리 준비해둬야겠네요ㅎㅎㅎ단점은 기존에 사용하던것과는 다르게 LCD화면창이 없다보니 무선 연결등의 작업을 할 때 연결중인지 에러가 난건지 바로 확인이 어렵다는 점.사진을 위주로 A4사이즈도 인화할 생각인데 무한잉크지만 사용되는 양이 적진 않을 것 같다는 점 정도입니다.ㅎ

제가 느낀 L3156 프린트의 특징 몇 가지 서술합니다.* 잉크를 충전하는 주입구 4개가 서로 모양이 달라서 잘못 주입하는 실수를 방지해줍니다. *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설치 안내 시트가 이미지 위주로 표현하다 보니까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도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1번째 과정이 잉크 시스템 준비 작업이라고 해서 구입하고 처음에 반드시 해주어야 하는 작업인데 언뜻 보면 이해도 잘 안 되고 그냥 지나치게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잉크 시스템 준비 시간이 10분이 아니라 15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 이렇게 잉크 시스템 준비 작업을 하고 나면 EPSON status Monitor 3에서 인쇄한 준비가 되었습니다.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 그다음에 http://epson.sn 접속 후 해당 모델인 L3156 검색하여 나오는 페이지의 안내를 따라서 설치하면 합니다. 제 생각에 이 방법이 가장 편리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보면 운영체제별로 설치하는 페이지가 별도로 제공됩니다.* 마지막 사진은 테스트로 인쇄해본 모양인데, 헤더 정렬이나 청소 같은 것은 하지 않고 바로 인쇄해본 것입니다. 스캔 같은 나머지 기능은 천천히 살펴봐야겠네요. 예전에 사용했던 타사 레이저 컬러 프린터가 문제가 많았는데, 이제 개인적으로 문서 작업과 잉크 충전에 관한 문제는 해결되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