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젯 프린터를 구매하려고 알아보다가 우연히 무한 잉크젯이라는 게 있다는 걸 알게 돼서 구입했습니다. 다양한 제조회사가 눈에 띄었지만 가장 신뢰가는 삼성으로 결정했고요. 지금까지 느낀 장점과 단점은 이렇습니다. 1. 프린트, 복사, 스캔이 모두 가능하고 컬러 출력이 되니 좋습니다. 2. 특히 휴대폰에서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듭니다. 3.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잉크 잔량이 바로 확인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잉크는 검정, 빨강, 파랑, 노랑색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검정색이 양이 가장 많습니다). 4. A/S가 확실합니다(삼성 선택하길 잘한 듯). 구매 후 기능 테스트를 하다가 복사에 문제가 있고 에러 메세지가 뜨는 걸 확인했어요. 서비스센터에 연락했더니 기사분이 오셔서 상태 확인하시고 교환해주신다고 하네요. 교환은 구매 시점 한 달 이내이기 때문에 가능한 듯합니다. 1. 속도가 느립니다. 출력이 복사보다 더 느리고, 휴대폰에 저장된 파일(사진첨부)을 A4 사이즈로 한 장 컬러인쇄 하는데 3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출력 많이 하시는 분들께는 비추합니다. 2. 레이저젯에 비해 선명도가 떨어집니다. 개인적으로 보기 위한 인쇄물이라면 별 문제 없는 수준입니다. 3. 사무실용 복합기와 비교하면 콤팩트 사이즈이지만 가정에서는 그렇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제가 쓰는 책상에 올려보니 공간이 비좁아져서 옆에 테이블 갖다놓고 올려놨습니다. 4. A/S가 밀려있는지 기사분 오시기까지 수 일 기다렸고, 교환 확정 후 이틀이 지났는데 아직 언제 교환하러 오신다는 연락이 없네요. 추석 전에는 연락이 오길 기다려봅니다.

 

기존에 개조한 무한잉크 복합기가 고장이 잘나서 알아보던 차에 구매하게 되었어요. 정품 무한잉크 복합기 가격이 꽤 하는터라 재작년에 그냥 개조품을 다시 구매했었는데 가격이 많이 내려갔고 또 이번에 타임딜 떠서 13만원 초반대로 구입했어요!!^^ 배송도 금요일 아침에 주문했는데 토요일 오후에 받아서 만족합니다. 사이즈가 커서 기존 프린트기는 책상 옆에 뒀는데 무선이라 거실에 둬도 될 거 같아 옮겨봤는데 디자인도 깔끔하고 색상이 화이트 바탕이라 인테리어에 크게 모나지 않게 잘 어울려요.설치는 꼭 설명서 순서대로 하시고 마지막에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 노트북으로 들어가서 다운받고 설치 하니까 순서대로 따로 손댈 필요가 없이 무선연결 와이파이까지 다 잡아 바로 출력했어요.일단 출력 누르고는 시간 텀이 다소 있긴 한데 집에서 쓰는거라 만족합니다.단, 와이파이 공유기 여러대 쓰시는 집은 처음 프린트기 설치시 기계가 잡은 와이파이 주소와 뽑으려고 하는 노트북이나 폰이 잡은 와이파이 주소가 같아야 연결 인식한다는 점 주의하세요.저도 처음에는 잘 나오다가 갑자기 프린트기 오프라인이 되서 많이 당황했는데 노트북이 다른 와이파이를 잡아버려서 서로 연결이 끊겼더라고요.잉크도 깔끔하게 넣을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게 샀으니 부디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아, 전 전원버튼 옆에 뭐가 묻은 줄 알고 닦았는데 오염이 아니라 하자가 있는 상품이 왔더라고요ㅠㅠ 그게 좀 아쉬웠습니다.
기존 복합기가 고장이나 새로운 제품을 알아보던 중 이벤트 특가 때 정말 싸게 좋은 제품을 구매하게 되어 그 후기 공유드립니다.ㅁ 프린트 구매를 위해 고려했던 사항1. 10만원대 저렴한 가격2. 무제한에 가까운 컬러/흑백 출력 동시 가능3. 출력-복사-스캔 3가지 기능ㅁ 본 프린터의 장점1. 이벤트 특가 때 10만원대에 매우 싸게 구매2. 충전이 가능한 잉크 카트리지(검색해보니 수천장 출력 가능하고 리필도 쉽다고 하네요)3. 프린트 기능, 복사 기능(칼라버튼, 흑백버튼 각각 있음), 스캔 기능(jpg, pdf 선택 가능)ㅁ 기타 장단점- 단점1: 프린터 속도가 다소 느린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용으로 가끔 몇장씩만 출력하기 때문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단점2: 프린터 용지함이 하부에 위치하지 않고 종이를 뒷편에 꼽아야 합니다. 하지만, 한번에 수백장 출력할 계획이 아니라면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위 두가지 다소 단점(?)으로 비추어 질 수 있는 점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추가 장점 : 와이파이 기능이 있다고 하여 설치해보았는데 신세계입니다. 집안에 와이파이를 활용하여 휴대폰, 노트북 등 기기를 연결하여 출력이 가능합니다. 즉, 휴대폰을 하다가 사진첩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고 출력을 누르니 원격으로 프린트에서 출력이 되었고, 두 번째 노트북에서 업무를 보다가 문서 출력을 누르니 프린터기가 무선으로 잡힌 후 출력이 되었네요. 매우 편리한 기능!마지막으로 코로나 진단키트 사은품으로 별도 배송해 주었습니다. 작은 배려에 감사합니다. 좋은 프린터 잘 쓰겠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