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컵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유비쿼터스 아이템이되었습니다. 커피 숍에서 패스트 푸드 식당에 이르기까지 종이 컵은 플라스틱 컵에 대한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대안입니다. 그러나이 컵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이 기사에서는 종이 컵의 제조 공정과 생산에 사용 된 재료를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종이 컵 생산에 사용되는 재료

종이 컵 생산에 사용되는 재료는 제조업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재료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종이 판 : 이것은 종이컵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주요 재료입니다. Papleboard는 두껍고 튼튼한 종이로 인쇄하기 쉽고 새지 않고 액체를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활용 가능하고 생분해 성이므로 일회용 컵을위한 친환경 옵션입니다.
  • 폴리에틸렌 (PE) 코팅 : 판지 단독만으로도 액체가 컵을 통해 스며들지 않도록 충분하지 않습니다. 컵을 방수로 만들기 위해 컵 내부에 얇은 폴리에틸렌 (PE) 코팅 층을 첨가합니다. PE 코팅은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 유형입니다.
  • 잉크 : 종이 컵은 종종 다채로운 디자인이나 로고로 인쇄됩니다. 인쇄에 사용되는 잉크는 식품 등급이며 소비에 안전합니다.

제조 공정

종이 컵의 제조 공정에는 다음을 포함한 여러 단계가 포함됩니다.

1. 판지를 자릅니다

제조 공정의 첫 번째 단계는 컵의 올바른 크기와 모양으로 판지를 자르는 것입니다. 판지는 일반적으로 평평한 시트로 자른 다음 컵 모양으로 굴립니다.

2. 디자인 인쇄

종이 판이 자르고 컵 모양으로 굴리면 컵 바깥쪽에 디자인이 인쇄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Flexographic 인쇄기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3. PE 코팅 추가

컵을 인쇄 한 후, 컵 코팅의 얇은 층이 컵 내부에 첨가된다. 이것은 용융 플라스틱이 종이 판에 적용되는 압출 코팅이라는 공정을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4. 컵 형성

PE 코팅이 적용되면, 컵 형성 기계라는 기계를 사용하여 판지가 컵 모양으로 형성됩니다. 기계는 열과 압력을 사용하여 종이 판을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냅니다.

5. 트리밍 및 스태킹

컵이 형성된 후에는 올바른 높이로 손질되어 번들에 쌓입니다. 그런 다음 번들은 포장되어 고객에게 배송됩니다.

결론

종이 컵은 플라스틱 컵에 대한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대안이며 제조 공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종이 컵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 및 제조 공정을 이해 함으로써이 일상 품목을 생산하는 노력에 더 잘 감사 할 수 있습니다."